정책과 외침

정책외침

정책과 외침

[정책] 부산 동래구, 지역사회서비스 투자사업 접수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26 11:01

본문

부산 동래구, 지역사회서비스 투자사업 접수


입력 2023-01-18 16:59 | 신문게재 2023-01-20 17면

동래구청
부산 동래구청 청사 전경.(사진=부산 동래구 제공)

 

부산 동래구는 오는 30일부터 2월 7일까지 13개 동 행정복지센터에서 ‘동화야 놀~자’ 등 10개 지역사회서비스 투자사업을 신청받는다.

지역사회서비스 투자사업이란 지역의 특성 및 주민수요에 맞는 사회서비스를 지자체가 주도적으로 발굴ㆍ기획하거나 중앙정부에서 개발한 사업을 선택해 사회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지역주민의 복지 체감도를 향상하고 지속 가능한 사회서비스 시장 형성으로 일자리 창출을 도모하는 바우처 형식의 사업을 말한다.

올해 동래구에서 운영하는 지역사회서비스 투자사업에는 ▲동화야 놀자 ▲해양 역사문화체험 아카데미 ▲아동·청소년 심리 치유 서비스 ▲아동정서발달지원 서비스 ▲뇌에 기(氣)가 팍팍 ▲시각장애인 안마 서비스 ▲노인건강관리 서비스 ▲장애인 보조기기 렌탈 서비스 ▲가족마음이음서비스 ▲청년마음건강지원사업 10개 사업이 있다. 대상자에게는 전자바우처 카드 형태로 지원한다.


신청은 거주지 동 행정복지센터에 방문해 신청서 작성 및 구비서류를 제출하면 되고, 접수는 우선순위 방식이므로 접수일 당일 아침부터 줄을 서서 기다릴 필요가 없으며 접수 기간 내에만 신청하면 된다.

서비스별 신청 자격 요건 및 우선순위 등은 동래구 홈페이지를 통해 자세히 확인할 수 있다.

동래구 관계자는 "주민의 다양한 특성과 수요에 부합하는 차별적인 서비스를 제공하다 보니 이용자의 만족도가 높은 편이다. 앞으로도 복지서비스가 필요한 대상자에게 서비스를 지원함으로써 삶의 질을 높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부산=도남선 기자 aegookja@viva100.com